낙서장

[스크랩] 감기예방 민간요법 안내

이찬조 2012. 1. 20. 14:31

 

감기예방 민간요법

 

 

요즘 감기로 말미암아 고생하는 동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감기가 잘 낫지 않아 고생이 많은것 같아 민간요법 하나를 소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기 평생 안 걸리는 너무 쉬운 방법

간단하면서 돈도 들지 않는 방법을 잘 숙지하시어 독감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독감의 인플루엔자, 일반 감기의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일단 기도(氣道)에 머물게 됩니다.

 

이때 재치기, 콧물이 흐르고 으스스합니다. 즉시로 시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 아래 민간요법을 실시하면 100% 예방 할 수 있습니다.

 

* 인플루엔자나 감기 바이러스 죽이는 약은 현재 기술로는 개발 불가랍니다.

아래 방법은 일단 침투한 세균을 완전히 몰아내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방법]

 

첫째. 살균된 따뜻한 식수( 정수물)를 한컵 준비합니다.(물이 차가우면 시릴 수 있음)

 

둘째. 꽃소금 2티스푼을 탑니다. (마셔도 좋을 만큼 간간하면 (O.K)

 

. 한 손에는 소금물 컵을 다른 한 손으론 임의의 한쪽 코망울을 눌러 공기가 통하지 않게 합니다. 즉 다시 말해 한쪽 코로 숨을 쉬게 합니다.

 

넷째. 컵의 소금물을 기울여 열린 콧구멍을 통해 물을 들이마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입으로 다 나옵니다. 이때 공기가 같이 들어가면 쪼끔 따가울 수 있음)

 

다섯째. 같은 방법으로 다른 콧구멍으로 시행합니다. (콧물 진액이 코로 입으로 줄줄 흐른다. 이때 기도에 침투한 괴상한 바이러스가 다 빠져나오게 됩니다.)

 

여섯째. 이후 코를 약간 푼다. 세게 풀면 고막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니 요 주의!(, 구멍, 귓구멍이 다 통해 있어 그 압력으로 고막이 멍멍해 지거나 파열 될 수 있음. 아주 세게 풀지 않으면 상관없음)

 

일곱째. 컵 전체 물의 5분지 1가량을 남겨서 마지막으로 입속에 담아 가글을 합니다

 

여덟째. 이때 보통 양치질할 때처럼 하지 말고 물을 머금은 채 목을 약간 뒤로 젖혀 목구멍으로 아아아 소리를 약간 크게 냅니다. 그러면 바로 기침이 캑 하고 일시에 물이 튀어나옵니다

 

* 눈물도 찔끔찔끔 나와 있을 겁니다. 이 정도야 감기에 걸렸을 때의 고통을 생각 하면 아무 것도 아니죠.

 

* 이상입니다. 독감 유행시 외출했다 돌아와 시행하면 100% 예방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악양초등학교 제45회
글쓴이 : 이찬조 원글보기
메모 :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도 서울대 입학식 축사  (0) 2012.03.05
일구회 평촌모임  (0) 2012.01.30
아내의 삶  (0) 2011.12.27
호뉴회 모임  (0) 2011.12.19
만성병 훌훌 탈출  (0) 201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