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알라딘을 보고서ᆢ20190705

이찬조 2019. 7. 6. 22:39

 

영화 알라딘을 보고서ᆢ

 

진실이가 예매를 해주어서 부부가 롯데시네마 수락산점을 찾았다.

자동주차는 처음이라 지시에 따라 시간이 상당히 필요했다.

알라딘은 사람의 욕심을 이야기하는 자녀들. 아들과 딸의 대화를 들은 아버지가 자녀교육용으로 알라딘의 이야기로 헛된 욕심은 안됨을 교훈 하는 이야기였다.

언제나 이인자였던 자가 마법으로 순간적인 술탄이 되어 잠시누리는 권력으로 망하고 진실이 승리하는 영화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아름다운 노래로ᆢ

가사도 의미있는ᆢ인물도 줄충한 배역들이다.ᆢ경험과 더불어 두 시간의 행복을 맛보고ᆢ

어려서 읽은 알라딘의 주인공이 중국인이라는 사실에 놀라웠다.ᆢ

주인공이 어렵게 살아왔고 훔치는기술은 주인공과 원숭이가 도사급이었다.ᆢ그러다가 이인자에게 붙들려서 그의 소원을 들어주어야 생명을 보전할 수 있었는데 동굴에서 요술램프를 찾아오라는 명령수행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찾아나와 램프를 건너주자ᆢ이인자는 램프만 취하고 주인공과 원숭이를 동굴에 밀어넣어 버리자ᆢ원숭이는 요술램프를 훔쳐서 주인공에게로 가져온다.

동굴에서 주인공이 요술램프의 비밀을 알게되고 소원 세가지를 들어주게 되어 있는데 첫째는 동굴 탈출이다. 요술 양탄자로 동굴을 나오게되고 왕자로 변장하여 공주를 만나지만ᆢ이인자에게 탄로가나서 바다에 빠져죽게되자 두번째 소원은 그를 살리는데 사용되었다. 그러자 이인자는 주인공은 탈출했고 공주의 어머니 나라를 쳐야 한다는 주장을 하는데 주인공이 나타나서 이인자의 기밀을 폭로하자 이인자는 갑자기 감옥에 갖히는 신세가 되었다.

그러다가 요술램프가 그의 손에 들어가게되자 회심의 미소를 띠우며 자신이 술탄이 되고자하니 술탄이 되었다.ᆢ황당무게ᆢ공주는 반대한다.

현직 술탄인 아버지가 위험에 체하자 그의 부인이 되기로 한다. 그러나 다시 반전이 되어 주인공 알라딘 등장으로 가짜는 멸하게 되고 진실이 승리를 거두게 되자 아버지 술탄은 야무지게 성장한 딸에게 술탄의 자리를 이양한다. 술탄이 된 공주는 주인공 알라딘을 불러세워 공중 앞에서 사랑을 공포함으로 끝을 맺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