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680

북한산 둘레길ᆢ19, 20, 1, 2, 3 구간 일부

북한산 둘레길ᆢ20230615 - 코스 : 19구간 방학동길 3.1km에는 쌍둥이전망대, 20구간 왕실묘역길 1.6km에는 정의공주묘, 연산군묘, 1구간 소나무숲길 3.1km에는 손병희묘역; 봉황각, 만고강산약수터, 솔밭근린공원ᆢ 2구간 순례길 2.3km에는 4.19묘역, 이준열사 묘역ᆢ 3구간 흰구름길 4.1km에는 통일교육원, 화계사까지 약 2km를 돌아보았다. 총12.1km를 산책했다. 10:30출발해서 15:30까지 화계사에서 마무리 했다. 도보 24000보다. 연산군묘를 지나는데 나눔교회 이병호 목사님과 마주쳐서 인사하고 이야기를 좀 나누고 헤어졌다. 진주남부교회 출신이었다. 만고강산약수터에서 간식을 먹는데 모기가 있어서 괴롭힌다ᆢ솔밭공원은 쉬기는 모기도 없고 제일 좋다. 산책하시는 분들은 종종..

카테고리 없음 2023.06.15

소요산ᆢ20230614

소요산ᆢ20230614(수) 08:07전철을 이용하기로 하여 시간에 맞추어서 갔더니 08:13 전철이다. 이른 아침이라 붐비지 않아서 좋았다. 동두천중앙을 지나면 대부분이 등산객이다. 09:00 소요산역에 도착한다. 역에서 간단 복장으로 하고 출발한다. 09:25에 산림욕장쪽 팔각정에 올라 무릎보호대 및 목수건 등을 하고 잠시 한숨돌려 간다. 너들길을 오르고ᆢ평평한길을지나 계속오르는 길을 지나 한고비 더 넘기면 하백운대다. 10:32 하백운대 도착하니 곧장 사진 찍어 줄 분이 오시기에 한컷하고, 중백운대, 상백운대에 이르니 11:02이다. 칼바위, 삼거리 두개 지나고 나한봉에 오르는 오르막길 데크는 가장힘든코스이다. 나한봉 정상에서 독사를 한미리 발견했는데 나한봉이란 이름 때문에 살려주었다. 제법 큰 뱀..

카테고리 없음 2023.06.14

불곡산ᆢ20230613

불곡산ᆢ20230613 양주향교 앞에 주차하고 양주시청 쪽으로간다. 밤꽃향기가 산들바람에 꼬끝에 아른거린다. 어제 온 소나기에 길에 습기가 있어서 좋다.ᆢ 양주시청ᆢ상봉은 2.9km였다. 상봉에서ᆢ상투봉거쳐 임꺽정봉까지는 1km인데 너덜길과 경사가 심해서 로프를 잡고 등산한다. 물개바위가 비슷하다. 임꺽정봉에서 되돌아와서 악어바위를 돌아보고서 하산하여 들레길을 따리서 향교까지와서 귀가했다.중간에 등산객들은 몇사람되지않았고 나홀로라 부담없이 다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