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걸왕과 말희의 전설

이찬조 2009. 12. 8. 09:36

1. 걸왕과 말희 전설


중국 고대왕국은 기원전 8 세기 ㅡㅡ 하, 은, 주나라 순으로 형성되었다. 아마도 성서에 나오는 다윗시대보다 1,2세기가 늦다. 동서고금을 통하여 미인과의 사랑은 권력자들의 좋은 이야기 거리로 회자되곤 한다.

중국, 하나라는 17대 "걸" 왕을 마지막으로 기원전 8세기까지 존재했었다. 당시 "걸"왕은 제왕으로서 지녀야할 덕보다는 악역무도하고 탐욕스러웠다. 그는 한 약소국을 빼앗고 전리품으로서 <말희>라는 여인을 얻게 된다. 평소 용감하고 지력이 뛰어났던 그는 <말희>를 보자 이성을 읽고 분별없는 행동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면 < 말희>는 어떻게 " 걸 " 왕을 조종하여 하나라를 멸망에 이르게 했을까?

우선, 그녀는 궁궐을 다시 짓게 하고 화려한 옷을 입은 3 천 궁녀들에게 춤추게 하며 산해진미를 차려놓고 잔치를 계속하였다. 그리고는 술로 연못을 만들고 고기로 숲을 만들어 춤추며 놀게 하였는데 그야말로 주지육림의 공사를 한 것이 아닌가 !!

<말희>는 한 가지 일을 끝내면 또 다른 일을 꾸며 하나라의 국력을 좀먹어 들어갔고 이를 간한 충신 " 관용봉"은 참수되고 말았다. 결국 하나라는 쇠약해지기 시작했으며 은나라의 " 탕 " 왕과의 싸움에서 패배하고 말았다. 명조의 싸움에서 패배한 얼마 후 남소(안휘성 수현 동남쪽 )에서 죽임을 당하였다.

그러면 왜 <말희>는 하나라를 멸망에 이르도록 했을까?

주지육림의 공사를 보고있던 < 말희> 는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 내 사랑하는 조국이 이자의 칼아래 유린당하고 나는 사랑하고 그리던 모든 사람들과 헤어져 이자의 한낱 노리개가 되어 이곳에 붙잡혀있다 " 그녀는 굴욕과 증오에 몸부림치면서 오로지 복수의 일념에 불타고 있었던 것이다. 이로써 4 백 수십 년간 계속되었던 중국 최초의 왕조는 종말을 고한 것이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왕과 포사의 전설  (0) 2009.12.08
주왕과 달기의 전설  (0) 2009.12.08
중국의 역사(원나라 이후)  (0) 2009.12.08
영국의 역사  (0) 2009.12.07
월남에서 보내온 보약  (0) 2009.11.17